HOME :: 공지사항

묵방종중 원로회장 오극수님(1933년생):전 영천고등학교장 - 근간 종중에서 발생된 중요현안 업무보고차 2019.3.24자택방문

  • 최고관리자
  • 19-03-24 19:25
  • 1,473
친애하는 해주오씨 묵방종중 종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?

근간 우리종중 주변에서 발생된 문제점 들을 오늘 사무국장에게 보고를 받고 참담한 마음 금할길 없습니다. 형사 고소된 모든사안에 대하여 종중에서 엄정히 대처해줄것을 사무국장에게 당부하였습니다.



참으로 기가 찰 노릇입니다. 징사공파 문중 이사회에서 통덕랑공파 오** .오** 선교랑공파 오** 등은 이사회를 탈퇴하여 잔류된 인원은 족보에 편입한 자들. 소나무*** . 토지불법편취한자.사문서위조후 남의문중 토지 매도한자 .85세 이상 고령자 등등 입니다.

1.현재 두개 문중 (**문중 . **문중)의 토지가 토지현황에서 증발되고 없습니다.
추후 없어진 둘 문중의 토지는 누가 관리하였는지 그 실태를 파악후 공개토록 하겠습니다.

2.오**.오** 공의 후손인 오** 에게 충고한다.

문중업무를 알고 싶고 .문중의 리더가 되고 싶으면 먼저 자신을 돌아볼 줄 알고 . 남을 탓하기 앞서 자기자신과 부모 와 조부.5대조 이상의 조상들은 자기문중을 위해 어떤일을 헌신하였는지 부터 알아보고,양자로 입적된 종손이라도 그쪽 종가에서 전래된 5대조 이상의 보존 된 문중토지는 전부 어디로 증발했는지..

오** 공의 종손과 문중유사(오**.오**.오**)의 후손들이 전부 해치운 토지현황과 , 타 종파인**문중에서 불법으로 편취해 간 **면 **리 임야 000000 평 . **계열의 팔성리 오**가 불법편취한 임야 000000평과 일부(**지역.**지역) 남은 땅떼기라도  찾아내서 간수 잘 되도록 노력한다면 문중을 보는 안목과 지혜가 생길것이니 주변에 인간***들과 교류부터 끊고 자중자애하는 자세를 가지도록 진심으로충고 하는 마음이다.